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도 동문시장 먹거리! 꼭 먹어야할것은?

    국내여행&맛집 2020. 4. 1. 03:11

    제주도의 대표 시장중 하나인 동문시장. 제주도 현지 계신분들뿐만 아니라 여행가신분들도 많이 들리시는곳이다. 일단 우리눈에 제일 먼저 포착된 제주 흑돼지 고로케 3000원. 맛있다.

     

     

    하기야 튀긴게 맛 없을수가 없지.ㅎㅎ 제주 흑돼지 고로케가 가장 기본맛인거 같고, 제두 흑돼지 치즈 고로케 3500원, 고구마 치즈 고로케 3000원, 흑돼지 문어 고로케 4000원등이다.

     

    바로 다시한번 따땃하게 튀겨주신다. 각종 소스를 뿌리고 양배추도 주심. 가게 옆에서서 흡입함. 튀긴데다가 소스를 이렇게 뿌렸는데 맛없는것도 이상하지.ㅎㅎ

     

    시장에 왔으면 떡볶이를 먹어줘야지. 제주도 동문시장 떡볶이 맛집으로 검색했더니 나온곳.ㅋㅋ 떡볶이집이 여러곳 있었는데 이곳에만 사람들이 드글드글했다. 가게이름은 서울 떡볶이. 런닝맨에도 나오고 유명한곳인가보다. 가격이 싸진 않음. 떡볶이 4000원, 순대 4000원, 김밥 2000원, 튀김 3000원, 튀김만두 3000원. 특히 떡볶이랑 순대가 비싸다.

    우리처럼 골고루 먹어보고 싶은사람들을 위한 세트메뉴도 있는데. 김떡 5000원, 떡순 5000원, 김떡순 5000원으로 세트메뉴 가격은 5000원 통일인가보다. 

     

    우리가 주문한건 김떡순. 김밥 떡볶이 순대 그리고 튀김만두도 3개 들어있다. 

     

    떡볶이에는 이렇게 길쭉한 오뎅이 3개들어 있고 계란도 하나 들어있다.떡은 국물에 숨어 있어서 몇개들어 있었는지 모르겠다. 이렇게 국물이 있는 국물떡볶이 스타일인데 단맛보다는 매콤한맛쪽이 더 강하고 후추맛이 많이났다. 솔직히 내스타일은 아니었다.

     

    김밥은 그냥 김밥맛이고, 순대가 좀 말라 있었는데 순대도 딱히 맛있지는 않았다. 튀김만두가 제일 맛있었다.ㅋㅋ 일부러 찾아갈 정도는 아닌거 같다. 하기야 입맛이라는게 워낙 주관적인 분야라.ㅎㅎ 우리가 갔을때도 가게안은 꽉차 있었고 다 먹고 나올때까지도 사람들은 끊이질 않았다. 근데 우리 옆테이블도 보니까 거의 다 남기심.ㅜㅜ

     

     

    떡볶이 먹고 났더니 뭔가 상큼한게 먹고 싶어져서 한라봉 주스를 사먹음. 가격은 지금 잘 생각안나는데 그냥 지나다니다 보면 여기저기서 다 팔고 있고 가격도 다 똑같은거 같다.

     

    제주도 동문시장까지 왔는데 먹거리만 먹고 그냥 빈손으로 서울 돌아가긴 뭔가 허전한듯 싶어 아버지께 드릴 막걸리를 3병샀다. 우도 땅콩막걸리랑 감귤 막걸리 그리고 조껍데기 막걸리 이렇게 샀음. 지나다니다 보면 많은 가게에서 거의 다 똑같은 막걸리를 팔고 있고 가격도 거의 똑같은거 같다. 그냥 끌리는데 아무데서나 사면 될듯.ㅎㅎ 

     

    우리가 거의 저녁 6~7시쯤 갔는데 사람도 많고 먹거리쪽은 야시장 분위기가 많이 났다. 스테이크 부터 해서 정말 다양한 먹거리들이 많았음. 제주도 동문시장 갈때는 배를 비우고 가는게 좋을듯싶다. 우리도 배가 그렇게 차있는 상태는 아니었는데 막상 먹다보니까 저렇게 밖에 못먹음. 아쉽다. 다음에 갈때는 배를 싹 비우고 가야겠음.

     

    제주도 동문시장은 연중무휴 오픈시간 8시~21시 라고 하고, 주차장은 시장 주차장에 129대의 주차공간이 있는데 30분 무료라고 한다. 네비에 시장 주소 또는 동문재래시장 주차장 입력 하고 찾아가면 된다고함. 그리고 시장에 지붕이 있어서 비오는날도 부담없이 구경할수 있음. 다양하게 제주도 먹거리 찾는분들은 동문시장 가보시면 좋을듯. 

     

     

    글. 사진 무단 불법 도용, 사용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