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해운대 맛집 50년 전통의 할매집원조복국

    국내여행&맛집 2018. 4. 6. 12:12

    부산 해운대 맛집으로 유명한 50년 전통의 할매집원조복국 입니다. 여기는 제가 부산 여행 가면 꼭 들르는 곳인데요, 부산에 살고 있는 친한 동생이 맛있다고 알려준 곳이에요. 부산에는 이름만 들으면 아는 그런 복국 체인점도 몇개 있지만 여기가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물론 입맛은 사람에 따라 다 다르다는거!

    어쨌든 그렇게 알게 되어서 부산에 갈때마다 들르고 있는데요, 지금 정리하다 보니까 사진은 좀 오래전꺼 밖에 없네요^^;;

     

     

     

    복어 볼 흉내낸다고 저러고 있었네요 ㅋㅋ. 부산 해운대 맛집 할매집원조복국은 24시간 영업 하고 있습니다. 해운대 미포에서 가장 먼저 생긴 복국집이라고 하네요.

     

     

     

    한쪽 벽면 가득히 유명인사들의 싸인과 사진이 걸려 있습니다. 테이블은 이렇게 신발벗고 들어가서 앉는 테이블 몇개 있고 그냥 일반 테이블 몇개 있고 그렇습니다.

     

     

     

    메뉴판 입니다. 자세히 안보이긴 하는데요^^;; 그때그때 계절에따라 제철인 복어 들이 좀 다른거 같더라고요.

    이때 갔을땐 밀복이 철이라고 하여 밀복으로 주문 했었습니다. 예전에 찍은 메뉴판이라 가격은 변동 됐을수도 있어요.

     

     

     

     

    메뉴중에 콩나물 무침이라고 있는데요, 부산 사는 친구가 콩나물 무침도 맛있다고 꼭 먹어야 된다 그래서 콩나물 무침도 항상 주문 합니다 ㅎㅎ. 밑반찬들도 대체적으로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부산 해운대 맛집 할매집원조복국의 밀복지리 입니다. 위에 저 초록초록 한것들은 아마 미나리 겠죠?ㅎㅎ

    국물이 시원~~~하니 맛있어요.

     

     

     

    얘는 밀복 매운탕 입니다. 지리는 깔끔한 국물이 일품이라면 매운탕은 역시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맛이죠! ㅎㅎ 우열을 가리기 힘든 맛 이지만 복국은 개인적으로 지리가 나은거 같습니다. 지리 승!! ㅎㅎ

     

     

     

    요 토실토실한 복어 살을 잘 발라내어 먹습니다. 생선이 맛있긴 맛있는데 사실 가시 바르기가 좀 귀찮긴 하죠.

    그래도 먹고 살라면 발라야져. 어쨌든 최근엔 못가봤지만...예전에 갔을땐 만족 했었습니다. 다음에 부산여행 가면 또 방문 해봐야겠어요. 항상 맛집들이 그렇지만 애매한 시간에 가야 줄 안서고 바로 먹을수 있습니다 ㅎㅎ. 그럼 이것으로 부산 해운대 맛집 50년 전통의 할매집원조복국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