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봉피양

    국내여행&맛집 2018. 4. 3. 01:18

    수요미식회에 평양냉면 맛집으로 나왔던 '봉피양' 입니다. "봉피양은 60년 경력의 장인이 만들어내는 대한민국 최고의 평양냉면과 벽제갈비의 기술을 접목한 돼지本갈비, 그리고 명품 한우떡갈비로 인정받은 고급 한식 레스토랑입니다." 라고 봉피양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ㅎㅎ

     

     

     

     

    제 친구중에 나름 냉면에 조예가 깊은 친구가 있어서 그 친구랑 종종 유명하다는 냉면집에 가본적이 있어요. 여기도 그 친구랑 예전에 같이 한번 온 적이 있었는데, 수요미식회 평양냉면편에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원래 유명한 곳이 었나봐요. ㅎㅎ 봉피양은 서울에도 지점이 여러군데 있어서 나름 접근성이 좋아요. 저도 저희집에서 제일 가까운곳으로 갔어요.

     

     

     

    봉피양 평양냉면 메뉴는 이렇게 4개가 있습니다. 평양냉면, 비빔냉면, 순면, 거냉 이렇게 입니다. 거냉이 뭔가 했더니만 냉기를 가시게 하는게 거냉 이더라고요. 사리 추가도 가능한데 8000원 입니다. 그냥 평양냉면이랑 순면의 차이점은 평양냉면은 메밀이80% 이고, 순면은 메밀이 100% 인가 봐요. 모든 냉면 육수는 국내산 한우로 낸다고 되어있습니다.

     

     

     

    저는 그래도 나름 평양냉면을 몇번 먹어봐서 대충 어떤 맛인지는 알고 있었는데요, 와이프는 처음 먹어 보는거라그러더라고요..이게 무슨 맛이냐며 ㅋㅋ

     

    평양냉면 초심자들을 위한 봉피양 면심보감 ㅎㅎ

    1. 육수원샷 - 그릇을 양 손으로 들고 육수를 맛본다.

    2. 식초필면 - 식초는 반드시 면 위에 뿌린다.

    3. 삼위일체 - 육수, 면, 고명은 함께 먹는다.

    4. 고진육래 - 육수를 머금은 편육은 마지막에 먹는다.

     

     

    부모님이랑 와이프랑 같이 갔었거든요. 그래서 냉면 하나씩 주문하고 추가로 이거 주문했는데, 이거는 무슨...양지 무침? 인가 그런거 였는데요, 고기가 완전 부드럽고 양념도 약간 매콤하니 맛있었어요. 처음 봤을땐 양이 좀 적어 보였는데, 저 그릇이 안쪽으로 좀 움푹 들어간 그릇이라 아래쪽으로 양념이랑 고기가 더 있었어요.ㅎㅎ 나중에 공기밥 하나 시켜서 밥 비벼 먹었습니다.ㅋㅋ

     

     

     

    봉피양 비빔냉면 입니다. 적당히 매콤한게 면발도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뒷맛이 담백하고 깔끔하더라고요.

     

     

    평양냉면의 맛을 아는 사람이 진정한 맛을 아는 사람 이라고 그러잖아요 ㅋㅋ 저는 아직 그 지경 까지는 아닌거 같고 ㅋㅋ 와이프는 육수 한모금 먹더니, 응? 응? ?이게 뭔맛이지 그러더라고요. ㅋㅋ 아까 처음에도 잠깐 얘기 했지만 저는 친구랑 유명하다는 평양냉면집에 몇번 가봤었거든요. 그나마 여기는 육수가 나름 맛이 좀 나는 편인거 같고요, 다른곳은 더 완전 맹 맛 이거든요 ㅋㅋ 그래서 와이프한테 얘기해 줬죠. 여기는 그나마 맛이 나는 편이라고 ㅋㅋ 다른데는 더 맹 맛 이라며 ㅋ 부모님께서는 다 드시고는 담백하고 깔끔한 뒷맛이 좋았다 하셨어요^^ 어쨌든 평양냉면의 맛을 아는길은 멀고도 험한거 같습니다. ㅎㅎ 자, 그럼 이것으로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봉피양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여기는 눈이 왔어요. 4월인데 ㅋㅋㅋ 한국은 날씨 따뜻하다면서요~. 빨리 여기도 봄이 오면 좋겠네요 ㅜㅜ ㅋㅋ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