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원영통맛집 우판등심

    국내여행&맛집 2018. 3. 21. 06:28

    다들 고기 좋아하시죠?ㅎㅎ 지난번에 한국 갔을때 수원영통맛집 한우등심으로 유명한 우판등심에 다녀 왔어요. 저는 처음 가봤는데, 같이간 친구들중에 이쪽동네에 사는 애들이 있어서 걔네들은 몇번 가봤다 하더라고요. 저는 집에서 너무 멀어요 ㅜㅜ

     

     

    일단 고기를 굽기전에 밑반찬을 주십니다. 밑반찬은 뭐 다른 고깃집이랑 비슷한거 같아요.

     

     

    수원영통맛집 우판등심은 500시간동안 진공숙성한 한우 생등심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맛있게 드시려면 우판을 270도까지 충분히 달궈서 앞뒤로 1번씩만 구워 파무침과 함께 드시면 한우 등심 풍미를 제대로 느끼실 수가 있다고 하네요.

     

     

     

    우판 등장! 우판등심의 이 우판은 고기를 굽는 불판을 말하는데요, 이 우판은 경기 무형문화재 장인께서 직접 만드신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불판과 달리 장인이 직접 만들어 퀄리티가 높다고 하네요. 일단 저 우판에 소 기름덩어리로 기름칠을 해주시더라고요.

     

     

    그 후에 이렇게 등심을 올려서 구워 줍니다. 직원분이 다 알아서 해주시기때문에 걱정 할거 없어요. ㅎㅎ 먹기 좋게 알아서 다 구워 주십니다. 어머! 한우등심 색깔 너무 좋지 않아요?ㅎㅎ

     

     

    먹음직 스럽게 구워진 한우등심 ㅎㅎ 양파랑 마늘도 같이 구워서 먹으면 맛있어요.

     

     

    이거는 된장죽 인데요, 친구들이 이것도 맛있다 그래서 먹어 봤어요. 된장죽 만드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먹을려면 미리 주문 해야 된다고 직원분이 그러시더라고요.

     

     

    우판에다가 보글보글 죽 될때까지 그냥 끓이는거에요 ㅋㅋ

     

     

    된장죽 완성. 이렇게 먹기 좋게 각자 그릇에다 덜어 주시더라고요. 국수도 먹었는데 사진이 없네요 ㅜㅜ ㅋㅋ 어쨌든 맛은 좋아요. 가격대는 좀 나가지만 ㅎㅎ 근데 멀어서 다시는 못갈거 같기도 하고 ㅜㅜ ㅋㅋ 그럼 이것으로 수원영통맛집 우판등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