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제주도 해수욕장 개장일 알아보기! 코로나 안전 대책은?

    국내여행&맛집 2020. 6. 13. 01:11

    벌써부터 이렇게 더우면 7,8월되면 얼마나 더울까요ㅜㅜ. 코로나로 인해 휴가도 제대로 못갈거 같아서 답답할 따름입니다.

     

    그래도 전국에 있는 여러 해수욕장들이 속속 개장 소식을 알리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제주도 해수욕장 개장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지금 날짜는 이렇게 되어 있긴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언제든지 변동 될수 있으니 그부분은 참고해주시고요. 보니까 대략 15개의 제주도 해수욕장이 개장을 하는 걸로 되어 있긴 하네요. 날짜 보니까 6월21일 이호테우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7월1일까지 나머지 해수욕장들이 오픈하는 걸로 되어 있습니다.

     

     

    <검멀레 해수욕장>

    우도봉 아래에 협곡 속에 검은 모래 해변의 `검멀레`해수욕장은 폭 1백여 미터의 작은 해변이다. 바닷물을 껴안고 오르는 듯한 우도의 일출. 검은 모래사장을 뛰어 바다로 향하면 금방이라도 손에 잡힐 듯한 태양, 고래가 살았다는 해변 끝 동굴로 들어서면 시원한 물을 받아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마을명 : 제주 우도 유채꽃 마을
    -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조일리 해안일대

     

     

    <김녕성세기 해수욕장>

    김녕성세기해변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질좋은 모래로 인기가 높으며 백사장이 도로와 인접해 있어 접근이 편리하고 야영장 및 탈의실, 샤워실, 취사장, 음수대 등 시설이 갖춰져있다. 인근의 갯바위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고,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만장굴이 위치해 있어 한여름에도 더위를 피해 동굴의 서늘함도 맛볼 수 있다.

     

    - 자가차량 이용시 - 김녕성세기해변 또는 김녕해수욕장 검색
    - 버스 이용시 - 동회선(701번) 버스 승차 후 김녕성세기해변에서 하차

     

     

    <이호테우 해수욕장>

    낮과 밤이 모두 아름다운 제주 해변으로 말 등대가 있어 이쁘게 사진찍기 좋다. 공항에서 가까워 시간 없으신 분들은 공항 이동할때 잠깐 들러서 보기 좋음.

     

    위치 :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호일동 1600

     

     

    <표선 해수욕장>

    예전에는 표선 해수욕장 이었는데 요즘은 표선 해비치 해변으로 명칭이 변경된거 같다함. 제주특별자치도내에서 가장 넓은 251,204㎡의 백사장과 깨끗한 주변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표선해수욕장은 원형 해수욕장으로 만조 시에는 전체 면적이 수심 1M 이내로써 조용한 호수를 연상케 하고 썰물 시에는 전체면적이 백사장으로 변한다. 다른 해수욕장과는 달리 패류가 변형된 하얀 모래로 가느다랗고 부드러우며 신경통과 무좀예방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제주시와 표선을 잇는 번영로의 기점으로 접근성이 편리하며, 해수욕장까지 6㎞에 이르는 해안도로는 관광객들의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가장 큰 자랑거리는 깨끗한 수질상태의 보존으로 이용객들이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92

     

     

     

    <협재 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은 제주를 대표하는 해수욕장 중 하나로 바다색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 수심도 얕아 해수욕하기에 정말 좋고 맑고 투명한 바다색을 보면 카메라를 안들수가 없다는 곳.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곽지 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은 길이 350m, 너비 70m의 백사장과 평균수심 1.5m 경사도 5~8도의 좋은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이라, 많은분들이 찾는 곳임. 아이들 물놀이 하기도 좋다함.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원당길 (곽지리).

     

     

    <삼양 해수욕장>

    삼양해수욕장은 제주도의 다른 해수욕장보다 상대적으로 관광객들에게 덜 알려진 곳이어서 소박하며, 물이 깨끗하다. 일명 검은모래해수욕장이라 부르면 찜질효과가 신경통, 비만에 좋다하여 병치레와 물이 깨끗하여 즐겨 찾는 곳이다. 해수욕장에서 동쪽으로 약 5분정도 걸어가면 용천수라 하는 산에서 내려오는 밑물의 나오는곳이 있는데 해수욕후 그곳에 가서 찬물에 몸을 담그면 여름의 더위가 시원히 달아날 것 이다. 해가 기울어져 하늘의 바다와 맞다워질시 물이 지나간 자리의 자취 뒤에는 하늘의 거울의 비춰진것 같다. 조금 시간이 지나 멀리 바다밑으로 해가 떨어지는 노을을 보며 오늘 하루를 돌아보거나 삶의 정취를 한번 느끼는 것도 괜찮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양1동 

     

     

     

    <금능 해수욕장>

    앞에 비양도가 중절모 모양의 모습으로 손에 잡힐듯 아름답게 떠있고 수평선 너머로 구름들의 아름답게 떠있는 모습을 보노라면 이국적인 어느 해수욕장 부럽지 않다는 생각이든다. 금능해수욕장은 패사라는 고운 조개모래로 유명하며 수심이 앝고, 소나무, 야자나무 숲속에 야영지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및동호회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배경사진을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노을이 질때는 이곳에서 해지는 모습은 장관이라 물빛과 어울러진 것은 참으로 금빛과도 같다는 탄사를 보내게된다.

     

    - 마을명 : 제주 제주 상명정낭마을
    -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

     

     

    <중문 색달해 해수욕장>

    아시아의 진주라고 일컬어지는 해수욕장으로 영화에 나올법한 해안절경과 분위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태평양이 시원하게 보이는 아름다운 풍광과 에메랄드빛 물빛이 동양의 ‘최고 해수욕장’으로 불린다. 물빛을 아름답게 만드는 흑·백·적·회색의 네가지 색으로 길이 560m, 폭 50m에 달하는 활처럼 휘어진 백사장, 호텔과 산책로에서도 내려다보이는 검은 절벽, 파라세일링이나 윈드서핑이 가능한 높은 파도로 개최되는 해양스포츠 대회들, 모두 중문색달해수욕장을 수식한다.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기도 할 만큼 유명한 중문색달해수욕장은 2004년과 2005년에는 해양수산부 선정 전국 최고의 해수욕장, 2006년 2007에는 우수해수욕장이라는 내용이 그 가치를 증명하고 있음.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72번길 75

     

     

     

     

    자, 여기까지 제주도 해수욕장 개장일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안전대책에 관해서는 제주도 조동근 해양수산국장은 “해수욕장 이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해수욕장 개장 여부와 관계없이 연중 내내 이용이 가능해졌으나, 가급적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해주길 바란다”며 “오는 7월 1일로 잠정 예정중인 개장일에 맞춰 보다 철저한 해수욕장 방역 관리와 운행 계획들을 세부적으로 수립해 이용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고 하니 아직 좀더 지켜뵈야할거 같습니다.

     

    어쩼든 개인위생에 특별히 신경써 코로나로 부터 안전한 물놀이가 되도록 해야 될거 같습니다.

     

     

     

    비행인생 by 밀리언마일러
    글. 사진 무단 불법 도용, 사용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