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초특급 개악소식

    정보 2019. 12. 15. 02:35

    그저께인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스카이패스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된다며 새로운 소식이 올라왔다. 보다 합리적인 기준으로 마일리지를 적립 사용하고, 보다 강화된 우수회원의 혜택을 누릴수 있도록 스카이패스 제도가 개편된다는 내용인데. 지금 이거 때문에 각종 항공 여행관련 카페, 커뮤니티등에서 난리가 난 상황이다.ㅋㅋ

    그럼 도대체 어떻게 변경된다는건지 한번 살펴보겠음. 자료출처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임.

    큰 제목 4가지로 분리가 되어 있다. 마일리지 복합결제, 마일리지 적립, 보너스 사용, 우수회원 이렇게 변경이 되나보다.

     


    자, 일단 첫번째에 있는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 이거는 뭐냐면 돈내고 항공권을 살때 현금+마일리지 구입이 가능한거. 이 서비스는 예전부터 고객들이 도입을 원한 내용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일단 결과만 놓고 보자면 잘된거 같은데. 사실 이게 중요한게 아니고, 여기에 사용되는 마일리지 공제율이 어떻게 결정되느냐가 중요한거 같다. 일단 지금 시점에서는 결제되는 마일리지의 가치를 아직 모르기 때문에 두고봐야할거 같음.

    그리고 이걸 이용하려면 꼭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루트로 대한항공 항공권 구매시는 해당이 안된다는 말씀. 시범운영기간이 발권일 기준이 2020년 11월중 부터로 되어 있으니 일단 지켜봐야될거 같다.

     


    두번째로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이 변경된다. 일등석및 프레스티지의 적립률을 높이고 일반석 적립률은 항공원 운임 수준에 따른 혜택 균형을 위해 보다 세분다 한다고 하는 내용인데. 

    비싼표산 사람은 마일리지 많이 주고 싼표 산 사람은 마일리지 쪼끔만 적립해 준다는 내용임.ㅋㅋ 

     

    적용일은 2021년 4월1일 부터 라고 되어있다.

     


    세번째로 대한항공 항공 보너스 사용부분. 이부분이 우리가 그동안 모아놓은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부분인데. 이부분이 완전 초특급 하이라이트 개악이다. ㅋㅋ

    현행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해서 보너스 항공권및 좌석승급시 마일리지 공제 기준이 "지역" 인데. 이게 "운항거리(마일)"로 변경된다고 한다.

     

    이것이 지금 적용되고 있는 대한항공 현행 마일리지 공제표 이다. 지금은 이렇게 지역별로 분류되어 있음. 이 표를 보면 지금은 마일리지 사용 편도 35,000 마일로 인천-뉴욕 가능. 프레스티지석은 62,500 마일, 퍼스트는 80,000 마일.

     

    근데 이제 앞으로는 이렇게 1구간 부터 10구간 까지 거리에 따라 구간별로 분류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구간 출도착 여정에 대해서도 구간별로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왕복 여정은 편도 여정의 2배를 공제하는 등 항공 보너스는 탑승 구간을 기준으로 공제하므로, 마일리지 적립/사용의 일관성을 위해 기존 한국 경유 이원구간 공제표는 운영이 종료됩니다. ---> 편도신공은 이제 물건너갔다는 말ㅜㅜ

    두 구간 이상 결합된 여정의 경우 구간별 공제 마일리지를 각각 공제합니다.

    (예)로스앤젤레스-인천-홍콩 일반석 평수기 이용 시
    8구간 40,000마일 + 3구간 15,000마일 = 총 55,000마일 공제

    변경되는 표에 따르면 뉴욕은 9구간 이니까 일반석 편도 45,000마일, 프레스티지석 90,000마일, 퍼스트는 무려 135,000마일이 있어야 편도 탑승이 가능하게된다.ㅜㅜ 

    발권일 기준 2021년 4월1일부터 적용된다고 하니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으로 뉴욕 가시려 했던 분들은 빨리 그전에 다녀오는게 좋을거 같다. 내가 자주 가는 카페에 가보니까 안그래도 뉴욕행 결제 했다는 소식이 속속 올라오고 있었음.

     

     


    마지막으로 우수회원제도 변경. 이제 모닝캄이고 뭐고 그런거 싹 다 없어짐.ㅋㅋ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라는 등급으로 변경된다고 하고, 회원등급은 연간 단위로 재산정.

     

    대한항공의 새로운 우수고객 제도는 2022년 2월1일 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함. 신규회원 우수회원 자격 심사기간이 2021년 1월1일~2021년 12월31일 이니까 이 사이에 기준에 맞춰 놔야함.

    기존 우수회원 등급인 모닝캄, 모닝캄프리미엄, 밀리언마일러는 2022년 1월31일 까지 부여된다고한다.

    뭔가 또 변경되는 내용이 생길지 모르겠지만 일단 현재까지 올라온 내용 살펴봤음. 지금 많은분들이 초특급 개악이라며 멘붕에 빠졌음.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으로 보너스 항공권 발권이 더 힘들어 졌으므로 일단 지금 마일있는거로 빨리 발권하는게 좋지않을까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