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 왱이집

    국내여행&맛집 2018. 4. 29. 02:46

    맛있는것들이 너무 많은 전주! 전주 먹방투어중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콩나물국밥 집 입니다. 전주에는 맛있는 콩나물 국밥집들이 많지만 저희가 갔던 곳은 전주 왱이집 이라는 곳입니다.

     

     

     

    "손님이 주무시는 시간에도 육수는 끓고 있습니다." 라고 벽에 적혀져 있어요. ㅋㅋ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 왱이집은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고 있어서 밤늦게나 이른 아침에 방문해도 먹을수가 있습니다.

     

     

     

    가게 입구에 이런게 붙어 있더라고요. 위의상표는 특허청에 등록된 고유상표로 허가 없이는 법으로 사용을 금한대요. 

     

     

     

    저희는 오전에 방문 했는데 가게 안은 이미 손님들로 꽉 차 있었습니다. 입구에서는 이렇게 '모주' 를 팔고 있었어요. 저는 '모주' 처음 들어 봤는데, 전주 지역에서  이 모주가 유명한가 보더라고요. 궁금해서 찾아 봤어요. 모주가 도대체 뭔지..ㅎㅎ 전주지역의 모주는 막걸리에 인삼, 칡, 감초, 계피, 대추, 생강등 생약재와 흑설탕을 넣고 일정시간 교반 가열후 여과해서 만드는 해장술 개념의 저농도 알코올성 음료이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기본 반찬들 입니다. 깍두기 새우젓 갓김치 무말랭이 인거 같죠?ㅎㅎ

     

     

     

     

    모주가 유명하다고 하니 저희도 모주를 한병 주문 했습니다. 왱이 모주 작은것 4000원 입니다. 한잔엔 2000원이고, 큰거는 9000원 입니다. 각종 약재가 들어가서 그런지 색깔이 그런 색깔입니다. 알코올 도수도 2도가 안되는거 같더라고요. 계피가 들어가서 그런지 저는 약간 수정과 맛이 나더라고요. ㅎㅎ 친구들이 먹어보고 맛있으면 사간다 그랬는데..그냥 맛만 보는걸로 ㅎㅎ 옆에 식사하시던 어떤 아저씨가 말씀하시는게 들렸는데 삼백집 모주가 더 맛있대요.ㅋㅋ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 왱이집의 콩나물 국밥 입니다. 가격은 6000원으로 비싼편은 아니에요. 이렇게 계란이랑 콩나물이 엄청 많이 들어 있는 국밥이랑 같이 나옵니다.

     

     

     

     

    일단 계란에 김을 부셔 넣어 먹고, 수란에 국물 서너숟갈 넣고 김을 잘게 부수어 섞어 드시래요. 김은 반드시 수란에만 넣으라고 적혀져 있더라고요. ㅎㅎ 계란따로! 국밥따로! 드시래요. 같이 먹으면 안되나봐요 ㅋㅋ 콩나물 국밥도 본격적으로 먹어 봅니다. 깔끔한 국물맛이 좋더라고요. 근데 사실 콩나물 국밥맛이라는게...그렇잖아요 ㅎㅎ 어쨌든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나오면서 보니까 저희가 갔던곳 옆쪽으로 이렇게 별관 식으로 또 가게가 있더라고요. 많은분들이 줄서서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전주 콩나물국밥집으로 유명한 삼백집이나 현대옥등이 프랜차이즈를 하면서 전국적으로 퍼졌는데 여기 전주 왱이집은 아직까지는 프랜차이즈를 하고 있지 않아서 전주에서만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콩나물국밥 좋아하시면 전주 방문시 한번 들러 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전주 왱이집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