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해 일출 동해안 해돋이 명소 BEST 5

    국내여행&맛집 2023. 12. 23. 06:17

     

    새해의 첫 빛을 맞이하는 순간, 해가 떠오르는 그 아름다운 순간을 놓치지 않으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해돋이 명소들은 자연의 힘과 아름다움을 최대한으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그 첫 단락을 시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알릴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새해 일출 동해안 해돋이 명소 BEST 5 장소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함께 이 여정에 동참하여, 뜨거운 햇살과 함께 새해의 기운을 만끽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정동진 해변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리 303-1

     

    정동진은 동해안에서 가장 유명한 해돋이 명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강렬한 파도와 함께 해가 떠오르는 모습은 그림 같은 풍경으로 유명하며, 해돋이를 감상하는 데 최적의 장소입니다. 정동진 해변에서는 바위 위에 앉아 조용한 시간을 보내면서 푸른 동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모래사장과 소나무, 철길, 푸른 바다가 함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묵호항 수변공원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일출로 92-11 (묵호진동)

    묵호항 방파제를 따라 조성된 수변공원으로 해돋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묵호항과 연결되어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돌계단에서 구경하는 관광객이 많으며 곳곳에 조형물이 설치돼 있어 포토존으로 활용됩니다. 방파제 반대편에는 도깨비골 해랑 전망대가 있어 바다를 좀 더 가까이 보며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변공원 전망대에서는 360도로 사방을 둘러볼 수 있어 묵호항 일대와 논골담길, 수변공원 경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설악 해맞이 공원 

     

    강원도 속초시 동해대로 3664 (대포동)

     

    앞에는 동해 바다가, 뒤에는 '설악산 국립 공원'이 펼쳐진 아름다운 공원 입니다. 본래 '내물치'라 불렸던 곳으로, 예로부터 새해 일출 명소로 유명합니다. 공원은 '사랑의 길', '연인의 길' 등 각각의 테마를 담은 길로 이루어져 있으며,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30여 점의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여유롭게 둘러보기 좋습니다.

     


    포항 구룡포 해수욕장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426번길 6

    구룡포 해수욕장은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특히, 신비로운 구름과 함께 일출하는 풍경은 매우 인상적이며, 해변가의 모래사장을 따라 산책하며 해가 떠오르기를 기다리는 것은 한 폭의 그림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등대와 갈매기 귀항하는 어선을 배경으로 솟아오르는 태양이 장관을 이루어냅니다.

     

     

    동해 추암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 474-18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대표 해돋이 포인트 입니다. TV에 방영된 애국가 속 일출 장면을 담아냈을 만큼 추암 해변의 일출은 장관이며, 특히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도 명성을 얻으며 겨울 시즌 해맞이 여행객이 줄을 잇는 곳 입니다.

    강원도 동해시 북평동에 위치한 추암리는 해안 절벽과 동굴, 칼바위 등의 크고 작은 바위섬이 모여 멋진 비경을 그려내며 추암이란 이곳의 촛대바위를 이르는데, 이 바위는 동해시와 삼척시의 경계 해안에 절묘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감상 포인트로는 촛대바위 앞 작은 동산, 마치 촛대를 세워 놓은 듯 우뚝 솟은 기암괴석을 배경으로 떠오르는 일출이 압권입니다. 흔한 광경 대신 또 다른 풍광 속 풍경을 접하고 싶다면 추암 해변 백사장 끝자락에서 해를 맞이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새해 일출 동해안 해돋이 명소 BEST 5 알아봤습니다. 떠오르는 새해의 태양을 바라보며 여행의 추억도 만들고 새해의 다짐과 소망들도 빌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거 같습니다. 푸른 하늘과 함께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새해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서울 등산코스 좋은곳 best 3 (초보 OK!)

     

    서울 등산코스 좋은곳 best 3 (초보 OK!)

    계속 되는 코로나와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분들의 몸도 마음도 지쳐가고 있는 요즘 입니다. 아무래도 실내에 있는 체육시설을 이용하는게 제한이 되다보니 야외에서 운동을 할수 있는 등산이

    anna0887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