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피해 서울 실내 가볼만한곳 롯데타워전망대
국내여행&맛집 2019. 2. 9. 06:54날씨가 따뜻해지면 좋긴한데 그러면 또 미세먼지가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어디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ㅜㅜ
작년 여름 진짜 더웠었잖아요. 저는 더위피해 어디 서울 실내 가볼만한곳 없을까 하다가 다녀온 롯데타워전망대 입니다.
더위든 미세먼지든 추위든 모든 피해서 가면 될듯 싶습니다.ㅎㅎ
지하철 2호선, 8호선 잠실역에서 연결되어 있어서 지하철로 편하게 이동할수 있습니다. 서울 시내는 어디 차가지고 나갈라면 주차하는데도 너무 시간 오래 걸리고 해서 저는 지하철 타고 다니는게 낫더라고요.
저는 그냥 편하게 롯데타워전망대 라고 하는데 원래 정식 명칭은 서울스카이 인가 봅니다.
롯데타워전망대 요금은 어른(만13세 이상) 27000원.
어린이(36개월~12세이하) 24000원.
FAST PASS(전 연령동일) 50000원 입니다.
솔직히 느낌상 좀 비싸다는 느낌이 있긴 있어요.ㅎㅎ 와이프가 서울스카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미리 표를 구매했습니다. 미리 예매 하면 약간 할인이 되는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25500원에 샀대요.
그리고 입장 시간이 정해져 있더라고요. 저희는 19:30-20:00 사이에 입장하는걸로 선택했습니다.
입장하는 시간에 맞춰서 입장 하면 되고 퇴장 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입장 시간 보다 조금 일찍 도착한 관계로 주위를 어슬렁 거렸는데요. 이런게 있더라고요. 가시거리랑 어디까지 조망 가능한지 전광판에 안내가 되고 있었습니다.
평일 저녁 이었는데 사람이 꽤 많았어요. 입장시간에 맞춰서 입장 한 후에도 줄이 있어서 조금씩 대기 했습니다.
저희처럼 다들 더위 피해서 오셨나봐요.ㅎㅎ 하지만 대기하는 동안 옆 스크에 다양한 화면도 나오고, 천장에도 다양한 그래픽들이 나와서 지루하지 않게 대기할수 있었습니다.
엘레베이터 타러 가는 길도 천장이 이렇게 아름다운 한국의 전통문양 같은걸로 꾸며져 있어서 이쁘더라고요.
서울 실내 가볼만한곳 롯데타워전망대는 117층부터 122층 까지 관람을 할수가 있습니다. 지하에서 초고속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117층에 내려줍니다.
123층은 123라운지 라고 해서 레스토랑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정확치는 않은데 미리 예약한 사람만 이용할수 있는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120층, 121층이 퇴장층이에요.
엘레베이터 타고 아래로 내려 갈라면 요기서만 엘레베이터를 탑승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 내려가는 엘레베이터 기다리는 사람들이 진짜 많았어요. 내려올때 여기서 줄 한참 섰습니다.ㅜㅜ
여름에는 해가 늦게 지잖아요. 19:30분에 입장해서 노을 지는거 보고 야경까지 보고 내려 왔습니다.
세계 여러나라 다녀봤지만 한강 만큼 아름다운 강도 없는거 같아요.
117층에 내린후 123층까지는 에스컬레이터로 이동 하면서 관람을 할수가 있습니다.
118층은 스카이데크가 있습니다. 스카이데크는 바로 이렇게 바닥부분이 유리로 되어 있어 아래를 볼수 있는 곳 입니다.
심장이 약하거나 고소공포증이 있으신 손님은 이용시 주의 부탁드린다고 안내문이 있습니다. 엄청 높아요.
은근 무섭더라고요.ㅎㅎ
119층에서 바라본 118층의 모습입니다.
118층에 스카이데크가 있어서 그런지 저쪽에만 사람들이 완전 많아요.ㅎㅎ
롯데타워전망대 120층은 스카이테라스라 그래서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관람을 할수 있는 곳 인데요.
밖으로 나갔더니 더운 공기가 확 느껴졌습니다.
빨리 다시 안으로 들어가자며.ㅋㅋ
여기는 옆쪽에만 이렇게 유리로 가드가 되어 있고요 천장은 뚫려 있는 구조 입니다.
이렇게 또 찾아보다 보니까 서울 실내 가볼만한곳 은근 많이 있는거 같아요. 다음에는 63빌딩 전망대도 한번 가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정작 서울 사는 사람들은 잘 안간다고 하더라고요. 거기 왜 올라가냐며.ㅋㅋ
사실 저도 지금은 해외거주 하고 있어서 가보긴 했는데 아마 서울에 있었으면 안갔었을수도.
근데, 야경 너무 이쁘지 않아요? 저는 요기 올림픽 대로쪽 보이는 이쪽 야경이 제일 이쁘더라고요.
이제 봄 되면 황사랑 미세먼지 더 심해질 텐데ㅜㅜ 미세먼지 피해 서울 실내 가볼만한곳 찾으시는 분들은 롯데타워전망대 한번 가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국내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롯데호텔 수영장 사계절 즐기는 온수풀 '해온' (0) 2019.03.29 제주도 중문 통갈치구이 제주오성식당 맛있었음 (0) 2019.03.22 양재역 칼국수 맛집 임병주산동칼국수 (0) 2019.02.02 제주 삼보식당, 괜찮았던 집 (0) 2019.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