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항공 분실물 찾는법(유실물 센터 )

    정보 2018. 3. 5. 08:39

    작년에 일어났던 일입니다. 출장 다녀오는길에, 난생 처음으로 기내에 물건을 놓고 내렸어요. 다행히 비싼건 아니고 아디다스 후드 집업.  그래서 대한항공 분실물 찾는법(유실물 센터)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대한항공 분실물 찾는법

    정신없이 급하게 내리다 보면 물건을 놓고 내리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저처럼 ㅜㅜ ㅋ 물론 다들 잘 챙기시겠지만, 만약에 물건을 기내에 놓고 내렸다 하더라도 당황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가져간 경우가 아니라면 ㅜㅜ 당신의 분실물은 안전할 것입니다. 아마도....ㅎㅎ

    저는 인천공항에서 리무진 버스를 탑승 하려 줄을 서 있다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아디다스 후드 집업을 기내에 놓고 내렸다는 사실을 ㅜㅜ ㅋㅋ 그래서 대한항공 고객센터를 통해 032-742-5194 (대한항공 유실물 센터)

    전화 번호를 알아 내었어요.

     

    근데 여기 전화 연결이 잘 안되요 ㅜㅜ 직원분과 드디어 연결이 되어서 왜이렇게 전화 연결이 안되나 여쭤봤더니 직원분이 한분 밖에 안계신데요, 제가 아마 점심 드시러 가셨을때 전화 했었나 봐요. 허허...

     

    대한항공 분실물 찾는법(유실물 센터)

    전화를 해서 옷을 기내에 놓고 내렸다고 얘기하고 비행기 탑승 날짜,편명과 자리 번호를 알려드리니 직원분이 "분실하신게 혹시 파란색 후드 상의 세요?" 한다. ㅋㅋ앗 이미 나의 옷은 안전하게 회수 되었군요. 일단 안심.

    수령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1. 착불로 보내주는 방법  2. 공항으로 찾으러 가는 방법
    저는 어차피 그주 일요일날 출장으로 인해 공항에 가야 되기 때문에 공항으로 찾으러 가기로 했습니다. 직원분이 어디로 찾으러 와야 되는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신분증 지참 하고 오면 된다고 하시네요.

     

    나중에 알고 봤더니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기내 유실물 찾기 라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근데 사람이 급하니까 일단 전화부터 하게 된다는거ㅜㅜㅋㅋ 로그인 안해도 화면 이용은 가능하더라고요.

     

    근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이나 피씨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무래도 전화로 하시는게 좋으시겠죠. 저처럼 마음 급한 분들도.ㅎㅎ

     

    분실물 찾기 Tip

    - 도착 공항을 선택해 유실물을 조회 할수 있음.
    - 여권, 신분증 등 개인 신상과 관련된 물품이나 현금, 귀금속 등 귀중품 및 노트북,테블릿 등 전자제품은 각 공항 경찰대로 연계됨. (인천공항의 경우, 핸드폰은 2주간 보관 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핸드폰 찾기 콜센터로 인계됨.)
    - 일반 습득물은 90일간 보관후 폐기. (목베개 및 부패성 물품은 수시 폐기)
    - 분실한 물품을 인수하실 때에는 신분증 지참, 해당 공항의 대한항공 사무실로 방문.

     

    대한항공 유실물센터 분실물 찾는법은 이렇게 지역, 물품종류, 공항 을 선택해 검색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지역 대한민국, 유형 의류, 공항은 인천 이렇게 선택 하고 검색 버튼을 눌렀더니...

     

    이렇게 습득물과 사진정보, 습득 항공편, 보관장소가 검색이 되네요. 앗 저기 저의 아디다스 파란색 후드집업이 보입니다. 

     

    사진을 클릭 하면 이렇게 큰 화면으로도 볼수 있습니다. 제꺼 맞네요. 기내에서 물건을 분실 하신 분들이 진짜 많은거 같아요. 다들 무사히 찾아가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대한항공 분실물 찾는법(유실물 센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소지품 잘 챙기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