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도 벚꽃 명소 TOP 5 개화시기 만개시기

    국내여행&맛집 2024. 2. 24. 06:02

    강원도 벚꽃 명소 TOP 5 개화시기 만개시기

    봄이 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벚꽃입니다. 하얀 꽃잎이 하늘을 가득 메우는 모습은 마치 꿈같은 풍경이죠. 벚꽃은 우리나라 전역에서 볼 수 있지만, 특히 강원도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벚꽃 명소가 많습니다.

     

    강원도는 산과 바다, 호수와 강이 어우러진 자연의 아름다움이 풍부한 곳이기 때문에, 벚꽃과 함께하는 풍경이 더욱 환상적입니다. 강원도 벚꽃개화시기 만개시는 3월 말에 개화하여 4월 중순에 만개할 예정입니다. 단지 예상날짜이므로 늦어지거나 빨라질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강원도의 벚꽃 명소는 많지만, 여기서는 가장 인기있고 대표적인 top 5를 소개하겠습니다. 강원도 벚꽃 명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경포대 

    경포대는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해변으로, 동해바다와 함께하는 벚꽃길이 유명합니다. 경포대는 한국의 명승 제 1호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고, 매년 벚꽃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포대의 벚꽃길은 약 4km에 달하며, 해안도로와 호수공원을 연결합니다.

     

    해안도로에는 소나무와 벚나무가 어우러져 있어, 녹색과 하얀색의 대비가 눈부십니다. 호수공원에는 연못과 분수가 있어, 물과 벚꽃의 조화가 아름답습니다. 경포대의 벚꽃은 3월 31일부터 개화하고, 4월 3일부터 6일까지 만개합니다.

     

    벚꽃축제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경포대의 벚꽃길은 강릉역에서 버스로 2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위치는 강원도 강릉시 경포동 365-1입니다.

     

     

    강원도 벚꽃명소

    2. 설악산 

    설악산은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산으로, 한국의 명산 중 하나입니다. 설악산은 높이가 1,708m로, 우리나라에서 제3의 높은 산입니다.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청량한 계곡,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설악산의 벚꽃길은 설악산국립공원 내에 있으며, 총 5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코스는 원적대에서 시작하여 오색담을 거쳐 울산바위까지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약 3.7km로, 산과 계곡, 바위와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설악산의 벚꽃은 4월 4일부터 개화하고,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만개할 예정입니다. 날짜는 날씨 상황에 따라 변동 될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악산국립공원은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버스로 4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산 1-1입니다.

     

    3. 삼척 맹방

    삼척은 강원도 동해안에 있는 도시로,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삼척에는 맹방이라는 작은 마을이 있는데, 이곳은 벚꽃과 유채꽃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맹방의 벚꽃길은 약 2km로, 마을 입구에서 시작하여 맹방해수욕장까지 이어집니다.

     

    벚꽃길 양쪽에는 밝은 노란색의 유채꽃이 펼쳐져 있어, 색감이 뛰어납니다. 맹방의 벚꽃은 4월 1일부터 개화하고, 4월 8일부터 11일까지 만개할 예정입니다. 맹방은 삼척시내에서 버스로 3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주소는 강원도 삼척시 옥원리 215-1입니다.

    강원도 벚꽃명소

    4. 춘천 공지천

    춘천은 강원도의 서북부에 있는 도시로, 레저와 문화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춘천에는 공지천이라는 작은 강이 흐르는데, 이곳은 벚꽃과 연꽃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공지천의 벚꽃길은 약 3km로, 공지천 유원지에서 시작하여 춘천시민회관까지 이어집니다.

     

    벚꽃길 양쪽에는 연꽃이 피는 연못이 있어, 봄에는 벚꽃과 연꽃이 함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공지천의 벚꽃은 4월 6일부터 개화하고, 4월 13일부터 16일까지 만개합니다. 공지천은 춘천역에서 버스로 1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주소는 강원도 춘천시 공지동 1-1입니다.

     

    5. 화천 산수유 마을

    화천은 강원도의 북부에 있는 도시로, 한반도의 청정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천에는 산수유마을이라는 작은 마을이 있는데, 이곳은 산수유와 벚꽃이 만들어내는 황홀한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산수유마을의 벚꽃길은 약 2km로, 마을 입구에서 시작하여 산수유문화마을까지 이어집니다.

     

    벚꽃길 양쪽에는 붉은 산수유가 펼쳐져 있어, 빨간색과 하얀색의 대비가 눈에 띕니다. 산수유마을의 벚꽃은 4월 9일부터 개화하고,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만개합니다. 화천시내에서 버스로 4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고, 위치는 강원도 화천군 상서면 산수유로 1-1입니다.

     

    이상으로 강원도 벚꽃 명소 top 5 개화시기 만개시기에 대해 소개해 보았습니다. 강원도의 벚꽃은 다른 지역보다 조금 늦게 피기 때문에, 봄을 놓친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강원도의 벚꽃과 함께하는 봄날의 여행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