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외여행 필수코스 전세계 디즈니 랜드

    해외여행&맛집/디즈니 2018. 3. 10. 10:26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캐릭터 덕후들의 성지와도 같은 곳!ㅋㅋ 바로 디즈니랜드 입니다. 저도 어렸을때 디즈니 명작동화를 읽으면서 디즈니에 빠져들곤 했었는데요.ㅎㅎ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저는 아직도 책 제목 생각나는게..'단추로 끓인 스프' ㅎㅎ

     

     

     

     

    오늘은 해외여행시 꼭 가봐야할 필수 코스! 전세계에 디즈니가 어디어디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랜드는 현재 전 세계에 총 6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 가장 나중에 오픈한 상하이에 있는것만 제외하고 나머지 5군데를 다 가봤습니다. 살짝 자랑질 ^^ㅋㅋ

     

     

     

    1.미국 디즈니랜드 : 미국 /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저희가 LA 디즈니 랜드 로 알고 있는 이곳은 1955년 월트 디즈니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이라는 곳에 세운 최초의 디즈니 랜드 입니다. 현재 '디즈니 랜드 파크'와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파크' 이렇게 총 2개의 파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디즈니랜드 파크에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이 있고요, 2016년이 LA 디즈니랜드 60주년 이었습니다.

     

     

     

    2. 미국 디즈니월드 : 미국 / 플로리다 올랜도


    1971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LA 디즈니 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월트 디즈니월드가 세워 집니다. 이 곳은 디즈니 랜드가 아닌 '디즈니 월드' 라고 부르고 있고요, 매직킹덤, 헐리웃 스튜디오, 앱콧, 애니멀 킹덤 이렇게 현재총 4개의 파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직킹덤에 위치 하고 있는 성은 신데렐라 성이고, 디즈니 영화 맨 앞에 등장하는 바로 그 성 이랍니다. 아무래도 제가 살고 있는곳에서 그나마 이 올랜도 디즈니 월드가 가장 가까워서..그래도 비행기 타고 3시간 가야 되지만요 ㅜㅜ 저는 이 올랜도 디즈니월드만 세번 가봤는데요. 갈때마다 정말 신나요. ㅎㅎ

     

     

     

     

    3. 도쿄 디즈니랜드 : 일본 / 도쿄


    일본 도쿄 근교의 지바현 우라야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 건설된 첫 디즈니 랜드로 1983년 개장 하였습니다.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두개의 파크가 있고 디즈니랜드파크에 신데렐라 성이 위치 하고 있습니다. 2014년도에 30주년 이었습니다.

     

     

     

    4. 파리 디즈니랜드 : 프랑스 / 파리


    프랑스 파리 근교 도시 마른느라발레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유럽지역에 건설된 첫 디즈니 랜드로 1992년 개장 하였습니다. 디즈니랜드 파크와 스튜디오 이렇게 두개의 파크로 이루어져 있고, 디즈니랜드 파크에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이 있습니다.

     

     

     

    5. 홍콩 디즈니랜드 : 홍콩 / 란터우섬


    2005년에 개장. 일본 도쿄에 이어 아시아 지역에 오픈한 두번째 디즈니 랜드 입니다. 여기는 파크 하나로 이루어져 있고, 디즈니랜드중 규모가 가장 작습니다. 중국 상하이에 새로운 디즈니 랜드가 오픈하면서 입지가 작아져서 직원들도 많이 해고 되고,ㅜㅜ 없어진다는 얘기도 있고 했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아직까지는 잘 운영되고 있는듯 합니다. 홍콩 디즈니 랜드에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이 있습니다.

     

     

     

    6. 상하이 디즈니랜드 : 중국 / 상하이


    해외여행 필수코스 전세계 디즈니 랜드! 자, 마지막 6번째 디즈니 랜드 입니다. 중국 상하이에 위치 하고 있고, 가장 최근인 2016년에 개장 하였습니다. 제가 아직까지 유일하게 가보지 못한 디즈니랜드 입니다.ㅜㅜ 그래서 사진이 없는 관계로 사진은 상하이 디즈니 공홈에서 퍼왔습니다. 무려 축구장 56개에 달하는 면적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큰 디즈니 랜드라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나름 아시아에 디즈니 랜드가 3개나 위치 하고 있네요. 마법의 성(Enchanted storybook castle) 은 높이 60m로 세계에서 가장 큰 디즈니 성이라고 합니다. 생긴건 신데렐라 성 인데 마법의 성이라고 부르나 봐요. 미국 올랜도에 있는게 56m 이고, 홍콩에 있는게 23.5m라고 하니...역시 대륙형들 스케일이란 대단하네요.ㅎㅎ

     

     

     

     

    미국 올랜도 디즈니 월드 헐리웃 스튜디오 입니다. 저는 미키 캐릭터 중에 마법사 미키가 제일 좋더라고요^^ 원래 미키랑 사진 찍을라면 줄 엄청 긴데...이날 지나가다 보니까 다행히 줄이 나름 좀 짧아서 얼릉 줄서서 사진 찍었어요. ㅎㅎ

     

     

     

     

    자~ 이렇게 해외여행 필수코스 전세계에 있는 디즈니랜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디즈니 한번 파기 시작하면 너무 끝이 없을거 같긴 한데 ㅋㅋ 앞으로 차차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다들 무사한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