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근교 단풍명소 best 5 여기서 확인!

    국내여행&맛집 2020. 10. 21. 05:30

    올해는 정말 집에만 있었던 기억밖에 없는데 이렇게 또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울긋불긋 이쁜 색으로 물들거 가는 계절. 오늘은 서울 근교 단풍명소 best 5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더아이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첫 단풍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느릴것으로 전망 한다고 하는데요. 첫단풍이란 산 전체중 20%정도가 단풍이 들었을때를 말한다고 합니다.

     

    아래 웨더아이 에서 제공한 지도를 보니까 설악산에서 첫단풍이 지난달 27일 부터 시작으로 오대산 10월1일 내장산 10월19일 무등산에서는 10월21일에 첫단풍이 시작되었네요.

     

     

     

     

    단풍 절정 시기는 보통 첫 단풍이후 2주 정도 후부터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단풍절정시기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늦을 것으로 전망 되었다고 합니다. 단풍절정시기란 산 전체중에 약 80% 가량 단풍이 들었을때를 말한다고 합니다.

     

    위의 지도를 보면 단풍 절정은 오대산 10월16일 설악산 10월18일경을 시작으로 남부지방 무등산 11월3일 내장산은 11월 6일경으로 예측 되어 있습니다.

     

     

    서울 근교 단풍명소 best 5

    서울 근교 단풍명소 best 5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일단 첫번째는 북한산 입니다. 다시 위의 지도를 보면 북한산의 단풍 절정은 10월28일 경으로 되어 있습니다.

     

    짧은 산행으로도 단풍을 즐길수 있는 코스는 대동사에서 백운봉 암문까지 약 1.5km구간 단풍이 아름답다고 하고요.

     

    도선사 주차장에서 백운대 암문까지의 약 2km 구간, 또 도선사 주차장에서 용암문 까지의 구간이 북한산 단풍의 백미라고 하네요.

     

    그리고 문수봉에서 용암봉 암문까지 산성 주능선 등산로 아래쪽 으로 나 있는 길에 단풍이 특히 아름답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두번째는 서울랜드 입니다. 청계산 자락 치유의 숲으로 둘러싸여 은행나무와 단풍나무, 메타세콰이어, 전나무, 잣나무등 다양한 나무들이 단풍으로 물든다고 하네요.

     

    또한 서울랜드 외곽순환길 에서 미술관길은 총 6km의 코스로 도로 양쪽으로 빼곡히 들어선 나무들로 단풍터널을 이루고 있다고 하니 단풍 드라이브로 좋을거 같습니다.

     

     

    서울 근교 단풍명소 세번째는 세종시 베어트리 파크 입니다. 여기는 11월10일까지 단풍낙엽산책길을 개방중이라고 하는데요. 평소엔 자연보호를 위해 출입을 제한하는 특별한 장소라고 하니 이번기회에 방문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산허리를 한 바퀴 돌아볼수 있도록 조성된 산책길은 은행나무와 느티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어 단풍과 낙엽을 한번에 즐길수 있고 왕복 40분 정도로 부담없이 걸을수 있다고 하네요.

     

     

    네번째는 에버랜드 입니다. 하늘매화길 산책로는 약 1km에 이르는 길에 700여 그루의 매화나무를 비롯 소나무 벚나무등 수목 1만여 그루가 울긋불긋 물들고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식물보다 일찍 단풍이 드는 코키아와 구절초, 억새등 다양한 계절꽃도 있다고 하고요. 황화코스모스, 국화, 핑크뮬리, 억새등 약 100만 송이의 가을꽃을 즐길수 있는 에버랜드 조이풀 위키드 가든과 콜럼버스 대탐험부터 썬더폴스까지 이어지는 570m 길이의 숲속 산책로도 가을 정취를 느끼기에 좋다고 합니다.

     

     

    서울 근교 단풍명소 best 5 마지막 다섯번째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화담숲 입니다. 저는 아직 한번도 못가봤는데 여기는 서울 근교 단풍명소로 유명한 곳 이더라고요.

     

    화담숲은 400여 종의 단풍나무 품종을 보유한 수도권 최고의 단풍명소 라고 해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9-2020 한국인기 꼭 가봐야할 국내 대표 관광지 100선에도 선정된 곳이라고 합니다.

     

    화담숲의 단풍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총 길이 5.3km의 숲속 산책길을 따라 걷는것 이라고 하는데요. 완만한 경사로의 나무테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부담없이 걸을수 있다고 합니다.

     

     

    단풍축제 기간 주말에 방문하려면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니 이부분 참고 해서 방문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자, 여기까지 서울 근교 단풍명소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시기가 시기이니 만큼 방역수칙 잘 지키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단풍구경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댓글